본문 바로가기

캐릭터별 능력치

능력치 기준 구별(+일반 범)

반응형

능력치 선정 기준입니다.

1. 회차별 진행에 따라 최소 능력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.

  : 여기까지도 가능할 것 같은데....라는 추측보다는 확실히 여기까지는 가능해 라는 최소 능력 기준으로 평가합니다.

 

 

2. 회차별 진행에 따라 평가를 하였습니다. 

  : 위 1번 사항에 맞게, 10화에서 10의 능력을 보여줬다면 10, 20화에서 20의 능력을 보여줬다면 20으로 작성합니다.

 

 

3. 판단 기준이 다소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.

   : 의견과 근거를 주신다면 언제든 수정 및 반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4. 여러가지 요소를 고민하였습니다.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기준에 맞게 적용해 보겠습니다.

 

5. 능력별 설명

   5-1.  공격력(A) : 공격의 형태는 파괴력과 같은 힘의 공격과 절살력과 같은 날카로움의 공격이 모두 합쳐진 항목입니다. 특수한 한방이라기 보다는 평타의 능력이 어느정도인지를 나타내는 척도로 사용합니다.

 

  5-2. 민첩성(D) : 빠른 움직임으로 인한 이동속도나 공격 속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. 방어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회피적인 부분까지도 포함합니다.

 

  5-3. 체력(H) :  스테미너

 

  5-4. 회복력(R) : 얼마나 빨리 회복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척도입니다. 특수능력으로 분리할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으나, 피지컬적인 부분의 특성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특수능력과는 분리하였습니다.

 

  5-5. 내구력(D) : 공격을 견뎌낼 수 있는 방어력의 의미입니다.(물몸인지 아닌지...)

 

  5-6. 정신력(M) : 전투간의 집중력 및 강한 염원 등을 포함한 내용입니다. 호형에서 산군, 무커가 다른 범들과는 달리 천적이라 할 수 있는 추이에 대항하거나,  추이가 자신보다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아린(흰마귀), 이령 등에게 목적을 위해 대항할 수 있는 능력 등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. 열악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집중력 및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강한 염원 이란 표현으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.

 

  5-7. 전투센스(C) : 전투간의 상황판단 등의 요소를 평가하는 척도입니다.

 

  5-8. 아이템+특수능력(I) : 화약, 단약, 율죽 같은 물품을 비롯한 미호의 꼬리, 추이가 가진 무커의 팔, 황요의 뒷통수에 숨은 큰 귀신 등과 같은 소모성이 있는 전투요소나 스스로 제어 할 수는 없으나 전투력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입니다.

  * 아이템은 소모성 도구,

  *특수능력은 영구적이지만 제어불가의 영역

   + 상황을 반전시킬 정도로 강력한 기술(또는 한 방)이 있을 경우에도 특수능력으로 평가합니다.

 

 5-9. 자연력(N) : 산, 강과 같은 자연지기의 힘을 이용하는 능력을 말합니다.  

 

 5-10.술법+기술(S) : 술법(불, 혼(귀신), 무두리술)등과 같은 술법이나, 기술(무투, 사냥기술 등)을 포함한 능력입니다.

 

 

3부의 삼실을 기준으로 나타낸다면,

  청실이 공격력, 민첩성 등과 기술을 제한할 수 있는 역량들이되고,

  적실이 자연력, 황실이 술법을 제한할 수 있는 영역이 될 것입니다.

  

가장 먼저 작고 소중한 역량의 일반 범들.....의 역량을 기초로 데이터를 쌓아나가보겠습니다.

 

일반 범의 평균 역량은 작고 소중하지만 밸런스는 잘 잡힌 유형일 거라 생각합니다....

하지만, 호형에서는 약간의 사냥 기술을 제외하면 특별할 것 없는...적은 수치의 능력을 가진 존재입니다....

다들 알다싶히 호형에서 호랑이를 가지고 노는 형님들은 많습니다.... 

앞으로 살을 붙여 보겠습니다.

 

 

반응형